글로벌 셀러만을 위한 칼배송

글로벌 셀러의 가장 큰 골칫거리 배송과 DTS. 칼배송이 해결해 드립니다. 11 시까지 칼배송에게 입고되면 당일 집하 및 스캔 완료!
물류업계 고인물의 노하우는 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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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셀러로 도약하기 위해 시작한 쇼피, 라자다, 큐텐!

그치만 구매자에게 판매 물건을 보내주기 위한 배송 절차가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구매자의 주문을 확인하고 오픈마켓에서 급히 물건을 주문하여 수령하고 물건이 제대로 왔는지 검수해야하고 다시 잘 포장해서 구매자 송장을 출력해서 붙이고 집하지로 택배까지 보내줘야 하죠.

게다가 고객에게 사은품이나 감사카드라도 하나씩 넣어주려면 이것 또한 따로 준비해 두어야하고 재포장에 필요한 에어캡(뾱뾱이)과 포장 상자도 마련해 두어야 합니다. 해외송장을 출력하려면 송장프린트도 있어야하고 박스테이프도 사야하고 하다못해 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 확인하려면 저울도 마련해 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험난한 과정을 거치며 각 플랫폼의 집하지로 택비를 보냈음에도 DTS 기한을 자칫 넘겨버리면 패널티를 받기 일쑤고 패널티 점수가 있으면 어렵게 구해놓은 preferred 뱃지를 박탈당합니다. preferred 가 아니기때문에 잃을것이 없다구요? .. 패널티 점수가 1점이라도 있으면 다음분기 preferred 심사대상에서 제외입니다.

칼배송을 써보세요!

셀러님께서는 판매된 물건을 그냥 칼배송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쿠팡, 오픈마켓등에서 주문할때 칼배송 주소로 보내주시면 된다는 뜻입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프리미엄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엔 칼배송이 아래의 과정을 칼! 같이 처리하겠습니다.

  • 도착한 상품이 맞는지 검수
  • 알맞은 크기의 박스나 안전봉투로 포장
  • 사은품 동봉 가능
  • 정확한 해외배송비 계산을 위한 무게 측정
  • 위 과정들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사진 전송.
  • 뾱뾱이, 에어스틱, 에어팩등 완충제 포장
  • 감사카드 기본 제공
  • 파손위험 제품엔 취급주의(fragile) 스티커 부착
  • 부피중량의 범위에 에매하다 싶으면 크기 측정
  • 모든 과정을 비디오 녹화!

매번 주문이 발생할때마다 칼배송에게 보내는것도 힘들고 배송료도 부담되면?

칼창고 도입을 고려해보세요!

칼창고 둘러보기

칼배송의 기본 제공 서비스

1. 도착한 물건이 부서지진 않았는지 수량은 맞는지 검수

네이버, 쿠팡, 오픈마켓 등에서 택배로 칼배송에 도착한 제품이 파손되진 않았는지 수량은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다만, 제품의 패키지를 열어서 구성품이나 본품의 상태를 확인을 할 순 없습니다.
미개봉 상태를 유지해야 하니까요. 이때 제품이 도착한 상태를 사진을 찍어서 셀러님께 전송해 드리며 문제가 발견되면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실제로 칼배송이 오배송이나 파손을 발견해서 반품을 도와드린 수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2. 에어캡(뾱뾱이), 에어 스틱, 에어팩, 허니콤팩 등의 완충제로 제품 보호

멀리 해외로까지 배송되어야 하는 물건이니만큼 적절한 완충제로 제품을 포장합니다.
특히 파손의 우려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면 중량이 조금 더 나가더라도 더욱 꼼꼼하게 완충제를 사용하겠습니다. 중량에 따른 배송비가 약간 더 발생하는 것보다 파손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칼배송은 완충제를 마구 남발하기 위해서 다양한 형태의 에어팩을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이토록 포장에 진심인곳은 칼배송뿐입니다.

칼배송이 포장재를 흥청망청 쓸 수 있는 이유 클릭!

사용중인 포장재들
칼배송이 만들어서 사용중인 포장재들

3. 알맞은 크기의 박스나 안전봉투, 포장봉투로 포장

무게에 따른 배송비가 부과되는 만큼 적절한 크기의 박스로 중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구나 일정 크기가 넘어가게 되면 부피 중량이 부과되어 예상치 못하게 많은 배송료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품의 안전이 보장되는 선에서 적정 크기의 박스로 무게를 줄이고 파손 위험이 없는 제품이라면 안전봉투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박스+포장재의 무게가 150g~300g 정도를 감안해야 하는데 안전봉투를 사용하면 50g 내외로 줄일 수 있습니다.

칼배송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상자와 봉투의 규격 안내 클릭!

4. 감사카드 기본 제공

구매해 줘서 고맙다는 내용의 감사카드를 넣어 드립니다.
별로 고맙지 않다면 빼드릴수도 있습니다. (칼배송 신청서 입력시 선택 가능!)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옵션이며 카드의 디자인은 랜덤이므로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카드
현재 사용중인 감사카드

5. 사은품 동봉

칼배송 신청서 작성시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은품이 구비되어있으며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됩니다.
사은품이라고 대충 넣지 않고 OPP 봉투에 담아서 보냅니다.

칼창고를 이용하시면 셀러님만의 사은품을 창고에 넣어두고 본인 사은품을 포함시켜 보낼 수 있습니다.

사은품
옵션으로 선택하는 사은품 샘플

6. 파손위험 제품의 박스에는 취급주의 (fragile) 스티커 부착

사실상 fragile 스티커의 의미는 배송사에게 조심해서 다뤄 달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이거 붙인다고 과연 얼마나 신경써 주겠..
고객이 배송을 받아보았을 때 "이만큼이나 신경써서 소중하게 보내주었구나!"의 심리적 만족감을 주기 위함입니다.

취급주의 스티커
현재 사용중인 취급주의 스티커

7. 정확한 해외배송비 계산을 위한 무게 측정

무게에 따른 배송비를 예측할 수 있어야 셀러님의 판매 마진에 대해서 적절한 계산이 가능하겠죠?
상품과 포장지, 사은품 등이 모두 더해진 무게를 측정하여 사진을 전송해 드립니다.

실제 전송해드린 무게측정 사진
실제 전송해드린 무게측정 사진

8. 부피중량의 범위에 에매하다 싶으면 크기 측정

칼배송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박스는 크기를 미리 측정해두었으니 "부피 중량"에 적용되지 않는다면 크기를 측정할 필요가 없는데 특수한 경우 규격화되지 않아 크기를 측정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별도로 크기를 측정하여 피드백을 드립니다.

실제 전송해드린 부피 관련 피드백
이런 형태로 규격을 피드백 해드립니다.

9. 위 과정들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사진 전송.

사진의 역할은 잘 처리되었다고 피드백을 드리는 의미도 있지만 추후 구매자와 분쟁이 생겼을 경우 증거자료로 사용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분쟁이 생기면 판매자에게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라고 하는데 이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자료이기에 셀러님께서 사진을 삭제하였다거나 분실하였다고 하더라도 칼배송은 최소 3개월 이상 모든 사진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셀러님의 "마이페이지"에서 언제든 다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실제 전송해드린 사진 관련 피드백
이런 형태로 사진을 제공합니다.

10. 모든 과정을 비디오 녹화

구매자가 빈 박스가 왔다느니 벽돌이 들어있었다느니의 시비를 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입점하신 플랫폼에 증거 자료를 제출 해야 하고 사진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칼배송은 포장 과정을 비디오 녹화하여 필요시 영상파일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영상의 경우 칼배송에서도 영상을 찾아서 편집(잘라서)해서 전달해 드려야 하기에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쟁이 발생한 페이지를 캡처해서 보내주시면 평일기준 24시간내에 회신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4시간 CCTV 가동 중
칼배송 사무실과 창고는 물론, 패킹작업을하는 테이블에도 상시 녹화가 됩니다.

칼창고를 이용할때

1. 주문 확인 및 송장파일 다운로드
[쇼피 송장파일 다운받는 방법]

2. 칼배송의 신청서 -> 칼배송 접수

  • 다운로드 받아 둔 송장파일(PDF 파일)을 첨부
  • [내 창고에서 상품 꺼내기] 클릭
  • 고객에게 보낼 상품을 선택
칼창고를 사용할 경우 1
내 창고에서 상품 꺼내기 -> 필요한 상품을 클릭해서 추가
칼창고를 사용할 경우 2
추가된 상품을 제거하거나 수량을 조절 합니다.

필요에 따라 "참고사항"이나 사은품을 추가해서 접수

칼창고를 사용할 경우 3
필요한 내용을 메모하거나 추가할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칼창고를 이용하지 않을때

1. 고객에게 보낼 상품을 원하는곳에서 주문하며 배송지를 칼배송 주소로 등록

2. 주문 확인 및 송장파일 다운로드
[쇼피 송장파일 다운받는 방법]

3. 칼배송의 신청서 -> 칼배송 접수

  • 다운로드 받아 둔 송장파일(PDF 파일)을 첨부
  • [내 창고에서 상품 꺼내기] 클릭
  • 고객에게 보낼 상품을 선택

칼창고를 이용하지만 칼창고에 보관하지 않는 물건이 섞일 경우

위의 방법들을 조합하면 됩니다.
필요한 물건은 별도로 주문해서 칼배송에게 보내놓고
"칼배송 접수"를 할때에 창고 보관물건은 "내 창고에서 상품 꺼내기"를 클릭해서 추가하고
별도로 주문한 물건은 상품명 적는곳에 기록해주시면 됩니다.

칼창고 사용과 일반상품 혼합
따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시 유의 사항

신청서는 낱개 물건 및 각각의 패키지 단위로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올바른 작성 형태
올바른 작성 형태

낱개의 상품을 임의로 묶어서 등록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새콤달콤 4종 세트"가 실제로 4개가 함께 포장으로 묶여져서 하나의 물건이라면 한개의 상품으로 작성하는것이 가능하지만 각각 낱개의 상품들을 임의적으로 셀러님께서 세트상품으로 구성하신것이라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칼배송에서는 배송건을 체크할때에 물건의 수령여부를 내부적으로 체크하여 관리하는데 이와 같이 작성되어있으면 정확한 관리를 하기 어렵습니다.
예를들어 아래의 예시처럼 작성하였는데 "딸기맛" 제품이 하나 덜 왔다면 그것에 대해 추적이 어렵고 셀러님과 소통할때에 칼배송의 모든 스탭이 상황을 알 수 없기에 (관리대장에도 정확히 체크를 할 수 없기에) 혼선이 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배송수량에 따른 추가금을 줄이기위해 편법으로 작성하신다고 하여도 패킹처리 시 수작업으로 수량판정을 하기에 기대하시는 효과(?)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작성형태
올바른 작성 형태

묶음 상품에 포함되어있는 낱개 갯수를 수량으로 작성하시면 안됩니다.
새콤달콤 225개...??
올바른 작성 형태

새콤달콤 15개짜리 1팩(묶음)을 한세트 보낼거라면 이때 수량은 1개가 맞습니다.
위 예시는 15개 1팩을 15팩 보내겠다는 의미이므로 칼배송은 15팩이 올때까지 기다리게 되며 이 때문에 배송일이 늦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그 전에 연락을 드리겠지만요 ^^ )

마트에 판매하는 신라면 멀티팩을 생각하면 쉬울것 같습니다.
낱개의 신라면 봉지를 다섯개 구입하면 영수증에 신라면 x 5라고 표시되지만
다섯개가 들어있는 멀티팩을 구입하면 "신라면 멀티팩 x 1" 라고 표시됩니다.

기본요금

하나의 배송건(송장단위)을 처리하는 비용이며 상품수량 3개까지 합포장이 가능합니다.
패킹완료 후 최종 중량, 혹은 부피중량은 2,000g 까지 기본요금으로 가능합니다.

칼배송이 그 동안 십만건 이상의 패킹처리 중 95% 이상은 기본요금 처리건이었습니다.

칼배송은 상점 규모에 따라 할인 제도를 운영합니다.
전월 실적(1일 ~ 말일)까지를 합산하여 실 출고건수 기준으로 이달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상점 규모에 따른 할인 정책
구분 배송 건 할인 요금 기본 요금
일반 샵 1,500원
중형1 샵 월 1,000건 이상 -50원 1,450원
중형2 샵 월 2,000건 이상 -100원 1,400원
대형 샵 월 3,000건 이상 -150원 1,350원

합배송 상품 수량에 따른 추가 비용

기본 요금으로 3개의 상품까지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이후 1개의 상품이 추가될때마다 100원의 추가비용이 과금됩니다.

[합배송 수량 산정 기준] 클릭!

합배송 수량에 따른 추가 요금
상품 수 추가요금 최종요금
3개 0 1,500원
4개 +100원 1,600원
5개 +200원 1,700원
6개 +300원 1,800원
7개 +400원 1,900원
8개 +500원 2,000원
9개 +600원 2,100원
10개 +700원 2,200원

중량, 부피중량에 따른 추가비용

기본 요금으로 2,000g까지 추가비용 없이 지원됩니다.
실제 패킹 완료된 상품의 무게와 부피무게로 환산한 값 중 더 큰 수치를 최종 중량으로 판단합니다.

중량, 부피중량에 따른 추가비용 (단위 그램 g)
중량(g) 추가요금 최종요금
0 ~ 2,000 0 기본요금
2,001 ~ 2,500 +300원 1,800원
2,501 ~ 3,000 +600원 2,100원
3,001 ~ 3,500 +900원 2,400원
3,501 ~ 4,000 +1,200원 2,700원
4,001 ~ 5,000 +1,500원 3,000원
5,001 ~ 6,000 +1,900원 3,400원
6,001 ~ 7,000 +2,300원 3,800원
7,001 ~ 8,000 +2,700원 4,200원
8,001 ~ 9,000 +3,200원 4,700원
9,001 ~ 10,000 +3,700원 5,200원
10,001 ~ 11,000 +4,200원 5,700원
11,001 ~ 12,000 +4,700원 6,200원
12,001 ~ 13,000 +5,200원 6,700원
13,001 ~ 15,000 +6,000원 7,500원
15,001 ~ 20,000 +8,000원 9,500원
20,001 ~ 25,000 +10,000원 11,500원
25,001 ~ +12,000원 13,500원

잘못된 상품이 패킹되었을 경우 보상


"칼배송은 셀러님과의 크로스체크를 기본으로 합니다."

꼭 30분내에 연락주세요!

모든 배송건마다 패킹 완료 후 셀러님의 연락처로 출고메시지를 보내드리며 기본적으로 카톡(알림톡)으로 보내드리고 카톡이 없거나 알림톡 수신이 불가할 경우 자동으로 문자메시지로 발송됩니다.
출고 메시지를 통해 손쉽게 물품과 패킹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된 물건이 패킹된 경우 메시지 수신 후 30분내에 칼배송에게 연락주시면 조치를 해드립니다.

출고 메시지 수신 후 30분내 연락을 주실 경우

  • 물건이 칼배송에게 있는 경우
    • 재 포장 및 패킹내용 수정 후 발송
    • 해당 접수 건 칼배송 무료 처리
  • 물건이 두라로지스틱스로 이동중인 경우
    • 셀러님께 인터셉트 설정 요청
    • 물건 회수 택배비용 및 제반비용 칼배송 부담
    • 해당 접수 건 칼배송 무료 처리
  •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건이 해외로 발송된 경우
    • 쇼피 수수료, 해외 배송비등을 공제하지 않고 상품 리스팅된 가격을 전액 보상합니다.
    • 해당 시점의 환율로 계산
    • 물건을 칼배송이 셀러님께 구매한 셈이므로 해외반송 후 상품은 칼배송 소유입니다. (해당 물품의 해외반송비 칼배송 부담)
    • 수수료를 공제하지 않은 리스팅가의 전액을 보상해드리므로 칼배송 접수비용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출고 메시지 수신 후 30분내 연락을 주시지 않는 경우

  • 물건이 칼배송에게 있는 경우
    • 재 포장 및 패킹내용 수정 후 발송
    • 해당 접수 건 칼배송 무료 처리
  • 물건이 두라로지스틱스로 이동중인 경우
    • 셀러님께 인터셉트 설정 요청
    • 물건 회수 택배비용 및 제반비용 칼배송 부담
    • 해당 접수 건 칼배송 무료 처리
  •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건이 해외로 발송된 경우
    • 해당 접수 건 칼배송 무료 처리

2022.08.01 업데이트

01. 운영시간 및 집하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칼배송 운영시간 및 출고 마감시간 안내
# 마감시간 마감이후
평일 11:00 마감, 당일집하 11:00 이후 - 다음 근무일 집하
토.일요일/공휴일 휴무
쇼피 집하지 (두라 로지스틱스) 운영시간
#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2:00
일요일/공휴일 휴무

평일 오후 2시까지 칼배송에게 물건 도착하면 당일 집하지에 접수 및 스캔이 됩니다.
마감시간 이후 도착건은 다음번 집하때 처리됩니다.

칼배송 경험상..

보통은 평일 16시 ~ 17시 무렵 스캔이 완료되며
셀러님들께서도 플랫폼의 관리페이지에서도 스캔처리(집하처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쇼피의 경우에는 더블데이 (1.1, 2.2 .... 9.9, 10.10 등..) 당일, 다음날, 다다음날정도에는 집하지의 물량이 상당히 많아서 근무시간내에 집하시켜도 상태가 바뀌기까지 시간이 한참 걸립니다.
그렇지만 아마도 집하지 직원들도 폭풍야근을 하는것 같습니다. 밤 12시정도에 [Shipping] 상태로 바뀐적도 있습니다.

칼배송 업무시간 (집하시간 아니고 근무시간)
# 운영시간
평일 10:00 ~ 18:00
토요일 9:00 ~ 12: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칼배송 업무지원 시간 및 연락처 (클릭!)

02. 하루 집하 횟수

칼배송은 정해져있는 기본 접수 마감시간외에 물량에 따라 비 정기적으로 추가 집하를 하고 있습니다.

평일기준 11시 마감해서 당일 집하하고 있습니다만 물량에 따라 추가 운행을 합니다.
다음 근무일에 집하해야할 물량을 앞당겨서 당일밤에 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에 스캔됩니다.

오후 추가집하는 어디까지나 비 정기적이기에 일정을 알려드리기 어려우며 사전에 예고없이 집하처리 합니다.


03. 출고완료 메시지가 왔는데 언제 스캔처리 되나요?

칼배송 마감시간 이전인 11:00 이전에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해당일의 오후 16시 ~ 18시 스캔처리가 됩니다.
11:00 이후에 메시지를 수신하셨다면 마감시간내에 물품이 도착하지 않은 상황이므로 다음번 운행에 집하가 됩니다.

예)
10시 30분 출고 완료 메시지 수신 -> 당일 스캔
14시 30분 출고 완료 메시지 수신 -> 익일 스캔

출고 완료 메시지는 하루에도 수차례 발송합니다. 익일에 스캔될것을 미리 발송하는것은 셀러님들께 진행상황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04. 내 배송건이 출고가 안되고 있어요!

칼배송은 매 정해진 배송회차에 정확히 출고하고 있으며 물량 폭주로 밀려서 제 시간에 출고를 못한적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사항이 없으신지 체크해보세요.

[새벽배송 및 택배 도착 후 다음번 출고일정에 반드시 출고됩니다]
[송장 접수보다 상품이 먼저 도착할 경우 당일 출고가 어렵습니다]


05. 배송접수를 취소하고 싶어요

셀러님의 상점에 주문이 생겨서 칼배송 접수를 해두었는데 주문이 취소된 경우
칼배송에게 카톡 및 문자메시지로 트래킹번호와 함께 접수 취소를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접수취소와 함께 사용한 예치금을 전액 돌려드립니다. (수수료 없음)

칼배송 초창기에는 셀러님께서 직접 접수 취소 및 내용 수정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해 드렸으나
이것이 많은 오해를 일이켜서 현재는 직접 처리하실 순 없고 칼배송에게 요청하는 형태로만 가능합니다.

공휴일이든 새벽시간이든 관계없이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업무시간에 순차적으로 처리해드립니다.

주문이 취소되었고 칼배송에게 물건을 보내기까지 한 경우

위 상황에서처럼 우선 칼배송접수를 취소하고 물건이 실제로 도착하면 칼배송 접수내역이 없으므로(취소했으므로) 셀러님께 연락을 드리고
해당 물건을 어떻게 처리할지 논의하여 처리합니다.

대부분 주문처로 반품합니다.
주문처에 반품을 접수하시고 물건을 회수하는 택배사를 알려주시면 회수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반품처리에 대한 칼배송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또한 자주 주문이 발생하는 물건의 경우 칼배송이 임시로 물건을 보관해 드릴 수 있습니다. (각 셀러님 당 1~2개 제한)
"칼창고"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며 어디까지나 임시로 보관해드리는 상태이며
나중에 같은 물품의 주문건이 생겼을때 칼배송 접수할때에 메모란에 "보관중인 상품이 있음"이라고 메모해주시면 해당 물건을 찾아서 배송처리를 해드립니다.

메모를 꼭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칼배송이 모든 셀러님들의 임시보관 물건을 기억할 수 없으므로 해당 접수건의 물건이 택배로 올때까지 처리하지 않게됩니다.
임시보관에 대한 칼배송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주문이 취소되었고 칼배송이 물건을 받아서 패킹까지 처리 한 경우

이 경우엔 많은 변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즉시 칼배송에게 연락을 주셔서 논의를 하셔야합니다.
패킹이 처리되었으면 칼배송에 과금된 요금은 환불해드리지 않으며 사은품 첨부비용은 환불해 드립니다.

패킹만 처리되고 출고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물건을 찾아서 빼 드립니다.
제외시킨 물건은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반품을하거나 임시보관 해드립니다.

칼배송에서 출고된 상황이라면 가장 많은 변수가 있을 수 있는 경우입니다.
1. 칼배송이 물건을 찾아서 뺄 수 있는 상황이라면 그렇게 처리해 드립니다. (가장 좋은 상황)
2. 칼배송이 물건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미 두라에 내렸거나..) 주문이 취소되었으므로 두라에서 해당 물건이 걸러져 나오기에 해외로 나가지는 않습니다.

해당일의 자정이 넘어가면 두라에서 취소건/중복건 등으로 걸러져 나온 물건을 확인 할 수 있고 셀러님의 메일로 연락을 주며 반송받을 주소를 물어봅니다.
혹은 몇일 기다리기 싫으면 셀러님께서 두라에 메일로 문의를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걸러져 나온 물건은 두라에서 착불 택배로 보내줍니다. (롯데택배, 착불 3천원 정도)
이때 반송받을 주소를 셀러님의 주소로 받으셔도 되고 칼배송이 받게끔 칼배송주소로 주셔도 되며 칼배송이 수령하면 마찬가지로 원하시는 대로 처리하여 해드립니다.


06. 뭔가가 잘못 되었어요!

이유를 막론하고 배송이 잘못됨을 알게되면 가장 막아야 하는 상황은 해당 물건이 해외로 반출되는것입니다.
잘못된 물건을 패킹했다던지, 송장파일이 잘못되었다던지...
물건을 칼배송이 갖고있거나 두라로지스틱스에 도착하기 전이라면 어쨋든 해외로 나가는것은 막을 수 있습니다.
칼배송에게 연락주시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최대한 협조하겠습니다.

만약 칼배송에서 출고처리가되고 두라로지스틱스에 도착하기전이라면 최우선으로 해야하는것은 쇼피에 인터셉트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쇼피 고객센터 -> 문의선택에서 [물류] 인터셉트 로 설정하시고 해당 주문건의 주문번호와 함께 인터셉트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주문이 취소된 경우라면 인터셉트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취소된 주문건은 해외로 나가지 않고 두라에서 필터링되어 반출되지 않습니다.
인터셉트가 꼭 필요한 경우는 주문이 취소된 경우가 아니라 착각이나 실수로 잘못된 물건이 보내졌고 이 사실을 뒤늦게 알게되었을때 입니다.

인터셉트를 설정하면 해당 주문건은 해외로 나가지 않고 두라로지스틱스에 보관되게되며 연락하여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07. 국내 택배의 오배송 및 파손 물품 처리

셀러님의 물건이 오배송, 파손 및 손상된채로 칼배송에 도착하면 셀러님께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주문하신 발주처에 교환/반품/환불등을 접수하시고 수거해가는 택배사를 알려주시면 회수해 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칼배송 수수료 없음

기본 서비스

  • 전 과정 비디오 녹화
  • 사진촬영 전송
  • 감사카드 제공
  • 취급주의 스티커
  • 사은품 동봉
  • 무게 측정
  • 크기 측정
  • 평일 11 시까지 입고 당일집하

칼배송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636-1 센테라it타워2, 1010호

새벽배송 현관 비번 없음